All boardsБлинчикиInternationalКрендельнаяЛес

13번째 한글 스레드


#1003584
720×7201.17Mb00:19
720×720956.64Kb00:15

낭만고양이 부르는 고양이

#1003734
1920×10803.91Mb00:08#10┊✧ PRODUCE 101 JAPAN THE GIRLS ✧┊[ENG sub] https://youtu.be/3g9Lb2Jve6w
1920×10802.79Mb00:08#10┊✧ PRODUCE 101 JAPAN THE GIRLS ✧┊[ENG sub] https://youtu.be/3g9Lb2Jve6w

#1003735
1920×10807.75Mb00:20#10┊✧ PRODUCE 101 JAPAN THE GIRLS ✧┊[ENG sub] https://youtu.be/3g9Lb2Jve6w

#1003787
1536×2048400.29Kb
1536×2048601.25Kb

닝이 너무 좋아

#1003937

>>1003823

>

있다 -> 있는다

형용사로 쓰는게 엄청나게 흔해서 동사로 쓸 때가 있다는게 쉽게 잊혀질 단어

#1004030

>>1003881


>>1003937

아, 맞아. 있다 는 복잡해서 난 예로 들지 말 걸 그랬어. 미안. "잊다 -> 잊는다" 나을 거 같아

#1004109
1440×1800274.35Kb

다시 한 번 티모쌘코

#1004110
1280×72075.59Kb
1280×853164.21Kb
1440×1800274.35Kb

1. 은채 티모쌘코

2. 사쿠라 티모쌘코

3. 채원 티모쌘코


어떡해

#1004132
1440×1800377.72Kb

한 번 닝 와이푸 주세요

#1004191
>

받아쓰기를 잘한 친구에게 박수 세 번. 짝짝짝!

#1004211
2731×409611.11Mb

>>1004210

퍼플키스가 부르듯이 밴디트 알리기가 너한텐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1004262

>>1004101

>

더 좋은 거 같아 나는(?) 말이에요

'라는 말이에요'


>

새로운 캐릭터로 된 자(??) 하고 싶은 거 같아요

등장

#1004419
1920×1080274.64Kb

#1004421
1920×1080275.53Kb

#1004422
960×108086.25Kb

그 여자 제일 깨끗한 것 같다

하람 것 같다

#1004423
1920×1080181.94Kb

#1004424

지원이 왜 가슴을 전혀 안 보여

#1004480
770×1708384.29Kb00:03영파씨(YOUNG POSSE) – MACARONI CHEESE | [COLOR DANCE UNIT] | 4K Performance Video | DGG | DINGO https://youtu.be/DkN5Zx6hzo8

감사하오 선생님들


>>1004187

>

filler word

아, 그런 거였구나. 벨이 과거에 대해 말하며 내가 자꾸 "이제" 들은 건 좀 당황했어 ㅋㅋ

>

건반이 치고 싶더라고요

난 이게 제일 신기해. "건반이" 라고 들을 수 있는데 그건 실수 아닌가? [내가] 건반을 치고 싶다고 했어야 한 거 아닌가?


>>1004191

와 박수도 나왔네. 감사합니다


>>1004200

진짜 좋다


>>1004210

여기도 아직 -> 벌써


>>1004243

난 아직 ㄷ ㄸ ㅌ 너무 자주 헷갈려


>>1004262

등장은 내가 그 문장을 약 50번 들어 봤는데 그냥 "되자" "된장" 등을 들었어 ㅋㅋㅋ

#1004484
960×960182.66Kb

>>1004480

>

건반이 치고 싶더라고요

>

난 이게 제일 신기해. "건반이" 라고 들을 수 있는데 그건 실수 아닌가? [내가] 건반을 치고 싶다고 했어야 한 거 아닌가?

실수 아니야. "그것이 알고 싶다", "네가 보고 싶다", "국수가 먹고 싶다" 등등 주어가 쓰일 때가 많아. 문법 좀 아는 아논이 나보다 잘 설명할 수 있을 거야.


>

등장은 내가 그 문장을 약 50번 들어 봤는데 그냥 "되자" "된장" 등을 들었어 ㅋㅋㅋ

나한테도 어려웠어. 그 부분 많이 반복해야 했어.

#1004486

>>1004484

>

"네가 보고 싶다"

아, 그거 같구나. 난 그걸 본 적이 있는데 생각이 안 났어. 고마워

#1004584

>>1004484

'싶다' 보조형용사는 형용사라는 사실과 관련된 이유로 목적격조사 대신에 주격조사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엄밀히 설명하기 좀 어려울 테니까 주격으로의 격교체가 가능하고 불가능한 경우까지 알려줄게:


본동사를 도울 때 (먹다, 마시다, 알다, 가다, 읽다, 등등..)

>

마시다: 난 물이 마시고 싶다

>

알다: 그것이 알고 싶다


(형용사 말고) 동사를 돕는 "아/어/여" 보조동사를 도울 때 (보다, 주다, 버리다, 놓다, 두다, 등등.. )

>

보다: 난 이 요리가 먹어보고 싶다

>

주다: 난 이 게임이 사주고 싶다.


격교체가 불가능한 경우 (더 있지만 하나 알려준다):

>

난 네가 자랑스러워하고 싶다

'하다' 보조동사가 동사 말고 형용사에 돕는 조동사이기 때문에 '싶다'가 도울 때 주격으로의 격교체가 불가능.


궁금한 문장이나 있으면 도와줄 수 있어

#1004598
1366×2048399.03Kb

ㅅㅅ

#1004600
1920×1080404.64Kb

닝아, 밖에 옷을 벗으면...

#1004730

>>1004726

무슨 대답을 기대하냐? 대화를 시작하려면 닝이를 보고 나오는 감탄사보다 좀 노력해서 글을 써봐

#1004820
1440×180096.56Kb
1440×180084.51Kb
>

핫했던 AAA 🥵💕 내년에도 화이팅이야

#1004868

>>1004862

ㅋㅋㅋㅋㅋ 미안

난 넷플릭스 버전 기다려. 중국의 가끔 좀 바보야 ㅋㅋㅋ

#1004883
2731×4096932.02Kb
2730×4096935.02Kb

검은셴코

#1004916

>>1004862

>

(You)

난 그 게시물을 안 기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1004917

오늘은 밖에 너무 싫어

젖고 미끄러워

#1005026
1920×10801.45Mb00:02[Light Jeans] NIKE Campaign Shoot Behind (UXgF4u1TGis)

>>1005025

#1005092
1536×2048388.84Kb
1536×2048471.87Kb
1536×2048488.94Kb
>

#eite #에이트 #SIA #시아

모르는데 귀염

#1005130
500×10801.92Mb00:04#SanookAskBack​​ _ EP.51 _ Billlie [pHkzgcGdofE]

#1005134

저는 닝닝을 사랑해

#1005139
2859×38122.54Mb
2859×38122.33Mb

#1005190
1440×1800228.18Kb

메롱

#1005257
2538×10805.80Mb00:18

#1005285

>>1005275

난 작은 콘서트 참석하고 싶어

아이돌을 너무 가까이 볼 수 있을 거야...


왜 바보 미국인 항상 운이 좋아

#1005320
>

오늘 다룰 K-슬랭 단어는 '외퀴'입니다. 외퀴는 두 개의 단어가 합쳐진 은어입니다. 외국인(foreigner)의 첫번째 글자인 '외'와 바퀴벌레(cockroach)의 두번째 글자인 '퀴'를 합친 단어입니다

#1005333
1920×1080252.55Kb
>

이제 눈을 떠

>

내가 너를 찾겠어


좋아

#1005467

>>1005170

근데, 똑똑한 아논들아, 그 첫 문장은 뭐라고 하는 거지? "(?) 사진 (을 또?) 한 번 찍어야겠다" ? 공식 자막은 그냥 "I should take another photo" 라고 해

https://youtu.be/AdxNbo4W-YI?t=156


>>1005171

나이스. 고마워


>>1005242

목소리 좋네


>>1005255

잘했어


>>1005275

유빈이를 유연이로 착각했어? 헐


>>1005280

>

maricone


>>1005285

>

왜 바보 미국인 항상 운이 좋아

돈이 많으니까


>>1005313

스포일러 못 본 척 하세요


>>1005432

-> 좋아하잖아 아니면 좋잖아

#1005475

>>1005467

>

유빈이를 유연이로 착각했어?

그런 것 같다


>

돈이 많으니까

#1005487
1536×2048421.55Kb
1536×2048420.75Kb
1536×2048439.14Kb
1536×2048410.05Kb

커똑한 지한이


>>1005475

>

그런 것 같다

그는 더 분발해야 되네

#1005504

유연: 좋아!

나경: 좋아!

유빈: 좋아!

신위: 좋아!

혜린: 좋아!

마유: 좋아!


거의 다 트리플에스 멤버들이 좋아

#1005511
>

엄마에게 말은 못해도

>

간절한 내 마음 모든 것


"엄마에게 말은 못해" 이건 뭐야

#1005651

>>1005570

잘 노래하는 아이돌이 좀 드물이지ㅎㅎ

#1005664

>>1005467

"안 돼 저 이 사진에...또 한 번 찍어야겠다."


이 말은 너무 따지지 말자.

#1005678
1920×10809.00Mb00:19woo!ah! (우아!) –Na_Vlog In Japan🐰 https://youtu.beu-PzN_j8DbM

잠이 덜 깨다 = half asleep, not fully awake


립글로스 좋아


>>1005664

ㅋㅋ 알겠어. 고마워


>>1005665

>

똑똑하기는커녕 멍청해 보이게 하는 안경이잖아!

떽똑하다 는 아마 "사실은 떽띠한 빔보인데 지금 안경 쓰고 똑똑한 척하다" 는 뜻인 거 같아

#1005680
1920×10804.91Mb00:09woo!ah! (우아!) –Na_Vlog In Japan🐰 https://youtu.beu-PzN_j8DbM

나도 이거 볼 때 "와! 너무 예쁘다" 고 생각하고 있었어 ㅋㅋ

#1005685
1920×10809.74Mb00:17woo!ah! (우아!) –Na_Vlog In Japan🐰 https://youtu.beu-PzN_j8DbM
>

おはようございます。ななちゃんです。今日の天気は本当にいいですね。見てみて。

今日の天気は = 오늘(의) 날씨는

本当に = 정말

いいですね = 좋네요


見てみて = 봐봐

근데 이거 신기해

見る = みる = 보다

-> てみる = -아/어/여 보다 (みる 가 보조동사로 쓰면 간지 대신에 히라가나로 써야 돼)

근데 て 는 반말에 어미로 쓰면 てください(=-아/어/여 주세요)의 줄인 거야

-> 見てみて = 봐 봐 줘

보조동사 2개 있어. 신기하지?

#1005688
1920×10801.88Mb00:06woo!ah! (우아!) –Na_Vlog In Japan🐰 https://youtu.beu-PzN_j8DbM

>>1005686

이탈리아어 어때?

#1005731

>>1005729

샤오 와이푸!

채현 와이푸!

마시로도 괜찮아

#1005783

드디오 JYP 죽고 있어


트와이스: 죽었어

있지: 인기없어

엔믹스: 인기없어

니쥬: 인기없어


JYP 싫어

#1005794

>>1005693

>

I looked into the text they gave to native speakers to read

>

in Korean it's formal polite style with tons of 습니다 십시오 and other useless stuff in every sentence

그렇구나 ㅋㅋ 반말 썼으면 좋겠어


>>1005783

싸울래?

#1005799

>>1005794

그런데 어제 그것 봤어:


>

The second-order entropy is the main information index used here, and it is thus denoted by ID. It refers to conditional entropy where the context in which each syllable occurs is taken into account. We characterized this context as the identity of the previous syllable or a null marker for syllables occurring word initially (thus, no bigrams span across word boundaries)

난 좀 바보야 ㅋㅋㅋ


근데 예를 들면 "봤습니다"


p0: null → 봤

p1: 봤 → 습

p2: 습 → 니

p3: 니 → 다

p4: 다 → null


좀 틀린 것 같다


p1: 봤 → 습니다

p2: 습니다 → null


아마 해야 돼


아니면 반말

#1005826
1920×10803.60Mb00:08

#1005886

>>1005863

>

뉴진스는 멤버들 젼혀 안 섹시해

#1005948

>>1005690

화장 지우고 자야지


>>1005783

요즘 나오는 노래가 다 별로지만 그룹들이 죽거나 인기없다고 할 수 없지.


>>1005847

>

똑똑해 보이나요?

아니 저 셔츠 입으니까 북한에서 내려온 것 같아

#1006052
2048×1640241.99Kb

ㅅㅅ

#1006116

>>1006113

근데 보통 후드티랑 다르다는거냐

저 후드티가 도용도라면 모든 후드티도 도용도겠지 않을까 해

반면에 뉴진스 멤버가 입은 후드티니까 물론 다른 후드티보다 좋지

#1006142

Yeppo라는 백화점을 지나쳤어

#1006361

다시 $60 치과에게 지불했어

항상 너무 비싸...

#1006377

>>1006363

치과가 비싼 거랑 물이랑 무슨 상관이야?

또 호날두랑 음료 섭취랑 무슨 상관?


네가 치질이 있다고 하면 내가 예수가 한 때 제공한다던 빵이랑 생선을 추천하겠냐?

#1006409

>>1006390

ㅌㅡㅇㅗㅏㅇㅣㅅㅡ: 아홉 자모

ㅇㅏㅎㅗㅂㅈㅏㅁㅗ: 아홉 자모


정말 우연의 일치일까?

#1006455

>>1006410

다행히 사 자모가 아니라 네 자모야

#1006646
1691×720186.07Kb
1691×720218.10Kb

>>1006377

>

호날두랑 음료 섭취랑 무슨 상관?

#1006654

>>1006653

>

서연 예함도 다 너랑 있냐?

아니. 금희만 ㅋㅋㅋ

#1006655

>>1006650

두나 버블 조용한 이유는 이거엿구나

두나의 크리스마스 컨셉 사진 올려주는거 잊어버리지 말아줫으면 해

#1006700

>>1006698

ㅋㅋㅋㅋ미안하네

직접 들어보기로 하는것도 추천함

lips는 어떻게 생각해?

#1006732
6720×448010.03Mb

>>1006700

>

lips

싫진 않지만 내 취향 아님.


>>1006701

수록곡 들어봐야지!!!


몇 곡 언급할래.


f(x) - Beautiful Goodbye, 빙그르, 나비

Apink - Yeah, 꿈결처럼

소녀시대 - Trick, Oscar

Dreamcatcher -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Fairytale, Emotion

Itzy - Snowy

현아 - 흐트러지지마

우주소녀 - Luckitty-cat

After School - Dressing Room, Eyeline

D.Unit - 늦잠

태티서 - Baby Steps, Library, Checkmate

Bvndit - Don't Mess With Me

Viviz - Untie

2NE1 - Stay Together

Berry Good - 키위새날다!, 1 to 10, 나와 사랑을 해

Girl's Day - Easy Go


많이 언급해 버렸네.

#1006825

지금 세 피자들을 먹었어 ㅋㅋㅋ

작은 25ㅅㅁ

#1006863

>>1006862

피자 앱 임무 해야 됐어 ㅋㅋㅋ


첫번째 임무: 한 개 비자 사야 해

두번째 임무: 두 개 비자

세번째 임무: 세 개 비자


좀 바보인데 다 했어

#1006866

>>1006865

In [1]: 3.8*268.8 + 3.1*294.1 + 3.3*267.3
Out[1]: 2815.2400000000002
#1006867

>>1006865

그런데 반죽을 다 못 먹었어 ㅋㅋㅋ. 그래서 아마 ~2500칼로리 뿐이야

+ 설탕 커피 ~100-200칼로리

#1006880

>>1006865

>

맞아. 어떻게 알아?

똑똑하니까


>

하로는 3천 칼로리 작지

하루에 3천 칼로리는 좋은데 피자만 먹어? 아침밥은 안 먹었어?

#1006883

>>1006880

>

피자만 먹어? 아침밥은 안 먹었어?

맞아. 난 좀 바보야 ㅋㅋㅋ

#1006954
686×11262.23Mb00:08

#1007099
1080×19203.81Mb00:11

섹시하지!!!

#1007171

비키니 입는 니쥬 멤버들을 보고 싶다

#1007172

드디오 피자 시간!

새우랑 칠리

#1007296

>>1007078

괜히 침프란 별명이 붙은 게 아닐까... 볼수록 침프 같아.


>>1007172

피자 엄청 좋아하네


>>1007167

>>1007182

이러니까 일본보다 한국이 좋아. 아이돌들이 항상 가슴 과시를 했다면 딸치고 싶은 충동만 유발될 텐데 음악 감상에 방해가 되고 아이돌들의 진가를 몰라볼 것 같아. 한국이 일본 같지 않은 점을 한탄하지 말고 감사해라.

#1007303

금희랑 두나랑 엑스마스 보내는 아논은 언제 보고할거야?

네일? 기다릴 수 없잖아

#1007320

>>1007318

"...그 충동을 이길 수 있다"라고 문장을 끝내려고 했지?

#1007767

>>1007763

오늘은 건강한 식료품을 샀어

29일까지 피자를 사지 않을 거야

#1007770

>>1007769

여기에서 가게들이 25일에 열리는데 내가 온라인으로 항상 사

너무 게으른 사람이니까 ㅋㅋㅋ

#1007789
1200×460260.47Kb

>>1007786

그린치님 마지막에 제일 예쁜 여자랑 결혼할 수 있었지!


이제 그 영화를 볼 거야 ㅋㅋㅋ

#1007833

>>1007783

산타 할아버지는 두나가 지금 활동 안하는 이유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두나를 우리집에 보내줬기 때문이라고 약속했는데 아직 안오길래 서운하다.. 산타 할아버지가 이제 ㅈㄴ 미워

(난 정신병약 먹는거 잊어버렸음)

#1007854
3840×2160866.59Kb

#1007884
1440×1800359.35Kb
1440×1800336.34Kb
1440×1800351.11Kb
1440×1800296.67Kb

#1007885
1440×1800732.58Kb
>

넌 아직 네 상상적인 두나랑 있냐? 일어나 빨리 와

#1007892
2048×1366245.76Kb

내 생각하고~

#1007908
1920×1080346.25Kb

밖에 치마 벗으면...

#1007912
3840×21601.02Mb

지현 너무 빨리

#1007952

빨리 벗어! 왜 치마를 못 벗어?

#1008124
1440×1800382.52Kb
1440×1799337.14Kb
>

올해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지내셨나요?? 두나 좀 별로 그쵸?

>

저는 아논과 행복한 시간 보내고 싶었잖아요💔아쉽다

#1008139
1536×2048462.37Kb
1536×2048469.51Kb
1536×2048453.97Kb

>>1007885

괜찮아 ^^ 두나가 결국 왔어

#1008149

>>1008148

쟤가 잡지 못했는데 너도 저렇게 실패할거라고?

근데 말야 잡아서 억지로 같이 어디가게 하면 신고당하고 잡혀갈거지

#1008150

>>1008149

>

너도 저렇게 실패할거라고?

아니

그 비디오 땜에 어떻게 닝을 잡을 수 있는 정보를 이제 알아

#1008153

>>1008150

같이 가자고 공손히 부탁하는게 나을텐데

#1008248

>>1008206

자꾸 죽었다고 뻥치면 진짜 죽었을 때 우리가 어떻게 알아

#1008249

>>1008248

>

진짜 죽었을 때 우리가 어떻게 알아

닝닝 와이푸랑 결혼할 때

#1008261
1080×192015.65Mb00:47

제일 섹시한 와이푸

#1008346

미친 고원이의 비디오 찾았어

너무 어머

#1008356
1920×10802.33Mb00:13

#1008423
1080×19204.83Mb00:11수요 없는 공급 70 : 농협은행

#1008455

닝이 안 왔다

근데 화장실에 거미가 왔다

#1008468

>>1008455

닝이 거미가 되어 화장실에 온 게 아니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어?

#1008551
1080×19204.03Mb00:08뽀삐뽀이사🐱#STAYC #스테이씨 #ISA #아이사

>>1008548

#1008588
1920×10801.11Mb00:02

#1008590
1920×1080348.75Kb

뭐야

#1008795

오늘은 피자

#1008928

>>1008915

7? ㅋㅋㅋ

사실은 일부터 토까지 패스트 푸드 먹으면 4일쯤 피자를 사고 3일쯤 다른 푸드 (파스타, 치킨, 등등) 사

#1009099

>>1006974


>>1007296

>

괜히 침프란 별명이 붙은 게 아닐까... 볼수록 침프 같아.


>>1008148


>>1008152


>>1008531

나나 사랑해


>>1008572

신위는 진짜 키가 크네


>>1008592

와, 레이턴 선생님의 퍼즐 같애


>>1008628

-> 사귀어 주세요


>>1008687

커빠 커엽고 빨라


>>1008733

멋있다


>>1008928

나는 오늘 토마토 옥수수 마요네즈 샐러드 만들었어. 밥이랑 비비고 먹어서 진짜 맛있었어


>>1009053

귀여워

#1009108
1580×89667.46Kb

>>1009099

일본 아논 드디오


>

신위는 진짜 키가 크네

진짜로


>

토마토 옥수수 마요네즈 샐러드 만들었어

#1009268
1440×1800126.82Kb
1440×1800146.96Kb
1440×1800222.50Kb

#1009269
1440×1800280.47Kb
1440×1800293.11Kb
1440×1800276.87Kb
1440×1800280.60Kb

에어팟 맥스

듣는 기쁨을 위함

#1009286
1920×1080269.73Kb

#1009288
1440×1800413.82Kb
1440×1800469.14Kb
>

아부지 맛난 밥 챙겨주셔서

>

든든하이 잘 먹구 갑니다!!!

>

너무너무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해요💙💙

>

건강하세요 또 찾아뵙겠숨다!

>

#밥묵자 #워니 #꼰대희

dad gave me tasty food so

i ate myself full and left

thanks for leading me well

stay healthy, i'll visit again

든든하다 reliable, full

찾아뵙다 go visit

#1009312

>>1009291

파란 피?

나쁜 피?

피 땀 눈물?

피부? 피구? 피곤? 피식?

피리를 불어라?

설마 피자?

#1009329
1080×19204.30Mb00:15

좋아!

#1009353
1000×1499484.89Kb
>

16살이야

헐...

#1009355
1000×1499427.83Kb
>

15살이야

#1009356

린이는 곽처럼 보여는 것 같다

#1009444

이제 만 나이가 표준이니까 사람이 "나는 15살이야"라고 하면 "나는 15세야"란 뜻이 되나?

#1009449

>>1009444

한국인들은 익숙해서 일상생활에 여전히 한국나이 쓴다더라

#1009633
1440×1798400.39Kb

한국에는 눈이 와. 연말을 분위기 있게. 하이키가 애스레딕한 효과인지 추위를 안 타나봐. 치마 입었어.

#1009680

>>1009671 ➡

몇 번 더 들어야지 침프의 결백이 분명해질 거야!


글쎄 술 광고를 하는 건 안 좋지만 적어도 발음은 괜찮았어...

#1010032
1200×1600124.81Kb

좋아

#1010171

오늘은 피자 시간

새러운 년에 첫번째 피자야! ㅋㅋㅋ

#1010363
1920×10802.73Mb00:05[MEET&GREET] LIGHTSUM EP.1 Honest announcement!🙌 LIGHTSUM’s hidden confession, revealed now!

#1010597
1440×1800424.14Kb

일어나! 일어나! 일어나!

일어나지 않으면 키스할래!

#1010599

지금 밖에 -25℃

#1010604
1440×1800390.20Kb

>>1010600

어 진짜로?

굿. 오늘은 롯데월데에 같이 갈까?

#1010605

>>1010604

롯데월드가 집에서 너무 먼 데다 댁이 누구신지 모르니까 현재로선 가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1010959

>>1010956

난 꽁꽁 얼어붙은 강 위로 걸어다니는 고양이가 겨울에 있는게 부러워

#1010998

>>1010995

일본 아논


>

we: 3개

ㅋㅋㅋ 그치

ㅐㅒ ㅔㅖ

외 왜 웨


바보들


내 생각에는:


ㅒ = r

ㅔ = f

웨 = v


어때?

#1011003

>>1010998

안 되지

ya + i = r

eo + i = f

u + e(f?) = v

#1011007

>>1010995

넌 어떻게 며칠을 참고 여기 방문할 수 있지?


난 매일 재미있는 일을 놓칠까봐 들어오는데... 놓치기 싫은 게 하나도 없네

#1011010

>>1011007

>

난 매일 재미있는 일을 놓칠까봐 들어오는데

그런데 여기는 내 멍청한 게시물만 있어 ㅋㅋㅋ

미안

#1011013

>>1011007

사실 요즘 난 매일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서 24 시간이 모자라. 아침에 스레드를 열리는데 어느새 밤이 되고 아무것도 못 읽었다고 깨닫는 거야 수면도 부족해서 매일 피곤해 진짜 미안해. 더 자주 포스트 올리고 싶긴 하는데 시간 관리를 잘 못 하는 거 같아

#1011014
1280×720281.67Kb

>>1010832

난 얼마 전에 이거 봤어. 주연 여배우가 매우 예쁘고 그의 허리가 놀랄 만큼 짧아. 플롯은 처음에 흥미로운데 끝에 별로 안 좋았어. 그런데 로맨틱 코미디로 재미있었어.

프로미스 나인의 규리도 단역 했어

#1011026
1920×10809.73Mb00:09도쿄 길에서 팬을 만났어요 | tripleS 트리플에스 : SIGNAL 230215 [NTCY2LTpzPY]

#1011028
1440×1798168.80Kb
1440×1798179.73Kb
1440×1798129.80Kb

>

진짜 한 겨울 추워 죽겠을 때 찍었던 촬영

a real fotoshoot taken while dying from cold in the middle of winter

한겨울 middle of winter

#1011038

>>1011028

>

겨울 추워 죽겠을 때

난 알아


사실은 집에서 항상 +25℃니까 괜찮아 ㅋㅋㅋ

#1011052
1440×1818526.81Kb
1440×1799295.25Kb
1440×1799403.91Kb
1440×1818371.20Kb
1440×1818420.04Kb

#1011073
1920×1080530.07Kb

>>1011064

너무 재밌고 한국말이도 잠 궁금하다

시로의 '착해' 사건이도 웃게 했다

#1011119

>>1011038

>

+25C

밖이랑 50C 온도차이. 러시아에는 난방비가 저렴한가 봐.

#1011123

>>1011119

>

난방비가 저렴한가 봐

그치. 한 달에 ~$10 (한 방)


>

밖이랑 50C 온도차이

그건 싫어. 큰 압력차이니까 나쁜 소리 (휘파람) 들을 수 있어

#1011198
1920×10802.83Mb00:06

#1011248

아이패드

에어팟

#1011355

>>1011305

예고편 보니까 "улица"만 알아들었어


주먹질이 많아. 무서워

#1011356

>>1011013

>

사실 요즘 난 매일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서 24 시간이 모자라. 아침에 스레드를 열리는데 어느새 밤이 되고 아무것도 못 읽었다고 깨닫는 거야 수면도 부족해서 매일 피곤해 진짜 미안해. 더 자주 포스트 올리고 싶긴 하는데 시간 관리를 잘 못 하는 거 같아


괜찮아. 미안할 게 없지. 할일이 많고 잠이 부족하면 우리와의 교제를 희생하는 게 마땅하지.

#1011362

>>1011355

>

"улица"만 알아들었어

ㅋㅋㅋ

음악은 어때?


>

무서워

러시아에 ~1985년에 그랬어

#1011367

>>1011035

그래. 여자가 사이코지만 예쁜데 남자가 사랑에 빠진다


>>1011037

코토네 커똑하네


>>1011356

그런 게 아니야

#1011369
720×720899.02Kb00:10

여기 봐 봐!


우~웅

아~앙

#1011374
1560×1080560.62Kb00:03조각상 컨셉이에요 🖼✨ | aespa 에스파 Brand Concept Day Photoshoot Behind (2sVHcrZMYWo)

>>1011373

#1011376

내일 밖에 나가야 돼

안녕히 계세요

#1011377
2160×21601.43Mb00:03[EN/JP] 😷아이브? 알아보지마!🫥 심장쫄깃 시장레이스 😈 거기 맑은 눈의 광인(👁‿👁)ㅋㅋ을 곁들인.. [돌박이일] EP.1-3 아이브 in 원주 [4K] (uBEX04c7yCU)

>>1011375

#1011388
>

코딩온 CODINGOn loves your comment

#1011529

리리카 커떽? 떽 있어?

#1011598

잘 가라!

뿅!

#1011617

>>1011614

치즈 아닌가? 그럼 전구 갈겠습니다.

#1011629
1270×24909.31Mb00:11221203 STAYC(스테이씨) Manila Isa Pose [mq9fWc8sOV8]

>>1011624

>>1011625

그렇게 해 봐

#1011639

>>1011635

놀라운 대회 스타킹 링크할려고 링크 잘못 복사했어 ㅋㅋㅋ

#1011642
1280×720262.78Kb

>>1011635

애프터 스쿨 좋아

에이오에이 좋아!


짧은 치마도 좋아

한 개만 담요가 있어...

#1011662

>>1011658

레이나는 내 첫번째 케이팝 와이푸야

lipstick 뮤비를 보고 사랑은 빠졌어

#1011664
938×1106446.43Kb
768×4323.18Mb00:14
880×720360.95Kb00:02lip1.mp4
1280×7202.78Mb00:12[MBC every1] 주간 아이돌.E171.141105.오렌지캬라멜.H264.720p-LovelyApink

>>1011662

립스틱 스틱 세우고~


립스틱 처음 나왔을 때 봤어?

#1011665
1500×22492.50Mb
1440×1800501.76Kb

3세대하고 4세대 와이푸를 스타킹도 입어


>>1011664

>

립스틱 처음 나왔을 때 봤어?

그치.

#1011668

>>1011667

응. 2년 전에 시작했는데 6개월 동안 배웠어 ㅋㅋㅋㅋㅋㅋ

난 너무 바보야

#1011671
830×7141.22Mb00:04Girl's Day Hug

>>1011668

아쉬워라. 너 그때부터 시작했다면 바보 수준 탈출했을 텐데

#1011697
720×960159.43Kb

>>1011675

>

케이팝 현실 도피 뿐이야

그래. 현실은 쓰레기니까.


하지만 현실 도피 형태 중에도 수준이 있어. 자기를 타락시키는 도피, 그리고 자기를 발달시키는 도피.


나처럼 케이팝 포기하기 싫다면 적어도 머리를 썩히지 않고 발달시키는 취미로 승화시키는 게 답일 수 있어.

#1011707
528×14402.62Mb00:06

#1011709

>>1011697

>

현실은 쓰레기니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나는 재능이 없으니까


>

자기를 발달시키는 도피

응. 난 그렇게 직업을 배웠어 ㅋㅋㅋ (프로그램밍)

근데 재능이 없으니까 한국어를 못 배우고 큰 프로젝트도 못 해

케이팝을 들을 수 있고 예쁜 여자에 대해 꿈을 뿐이야...

#1011712

나는 더 빋어

#1011720

>>1011709

재능의 문재가 아니라 집중의 문제야. 한해 동안 단 한 가지 일에 집중해서 노력했으면 놀라울 정도의 진보를 할 수 밖에 없을 거야.


내가 그렇게 집중할 수 있다는 거 아니야. 말은 쉽지. 몸이 협조 좀 했으면 좋지. 근데 나는 절대 재능의 부족을 탓하지 않아. 에너지와 동기만 있다면 무엇이든지 배울 수 있고 뇌 가소성 있기에 뇌는 그것에 적응하고 잘하게 돼. 싫어지면 포기할 수도 있고.

#1011753

>>1011721 ➡

>>1011722

다 맞는 말이야.


하지만 타고난 것, 즉 바꿀 수 없는 것을 탓하면 희망을 잃지. 진행이 원활하지 않으면 원인이 바꿀 수 있는 것 중에 있다고 믿어야 밀고 나갈 수 있는 거 아니야?


물론 아무리 노력해도 불가능한 일이 무지하게 많아. 그래도 실력 숙달만큼은 맹목적인 낙관론을 안 취하면 너무 낙담하기 쉬워.

#1011774
1400×10801.38Mb00:03Chu~💋 귀여워서 미안! 상큼하고 깜찍한 매력의 Kep1er 왔어요🥰 [혼저옵소유 EP5. 케플러 최유진&김다연] (Au-XUvtJ-3Q)

>>1011771

#1011808
640×492139.08Kb

>>1011787

태연 씨, 지금 힘드신가요?

#1011933
1500×2000231.79Kb

로이 타임

#1011934
1366×2048357.75Kb
1364×2048240.71Kb
1366×2048302.93Kb
1366×2048172.03Kb

build 성공

#1011999
512×690316.87Kb

>>1011973

>

2012년 이상형 여돌 1위는 수지

>

2023년 이상형 여배우 1위는 수지

염.소.

#1012081

>>1011710

나도 감기 걸릴 때 그렇게 말해 ㅋㅋㅋ "2024뎐 다든 덜 빋어" ㅋㅋ


>>1012057

시간이 빠르네


>>1012061

망설이지 않고 그냥 달려라

#1012083

난 비주얼 노벨 몇 개 다운받고 이제 하고 있어. 꽤 어려운데 재미있는 거 같아. 너무 어려운 문장을 볼 때는 그걸 적고 여기 올릴게


>

편의점 면접은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좀 맥이 풀리네요. 이렇게 금방 끝나다니

맥 = one's energy/strength (literally one's pulse)

풀리다 = come undone; disappear; be solved

맥이 풀리다 = become disheartened? 문맥은 면접 너무 빨리 끝나서 그가 좀 짜증 났더니 그렇게 변명했어


>

[파출부는] 내가 좀 늦어서인지 먼저 [집에] 들어와서 일하고 있었던 모양이다

-어서인지 = -어서 그런지 (https://hinative.com/questions/24756323)

->I guess since I was late, the housekeeper came in [by herself] and started working

근데, 이 게임의 작성자 "-ㄴ/는 모양이다/말이다" 진짜 좋아하는 거 같아 ㅋㅋ 문장들은 거의 다 그런 거야 ㅋ


>

[저는] 빨래를 할 참이니 셔츠를 벗어 달라고 [했습니다]

https://ko.dict.naver.com/#/entry/koko/bd4c0619e0ff4b94b82f179d3e27cd4b

>

>

((어미 ‘-는’, ‘-을’ 뒤에 쓰여)) 무엇을 할 생각이나 의향

-> 빨래를 할 참이니 = 빨래를 하고 싶으니까

참은 이런 의미로 쓰는 걸 내가 본 적이 없었어

#1012095

succession 다 봤어서 이제 어떡해 다른 프로그램 있나?

#1012097
720×1278867.75Kb00:02

생각하보니까 아마 프렌즈? 혹시 이떄 그 쇼 다시 시작하기 참 어울리지

#1012106
1920×10806.04Mb00:27

로이도 과외들을 제공하네

예약할게

#1012113
720×720899.02Kb00:10

오늘은 -18℃ 뿌니야

서리님 끝났어

#1012118
1080×19203.81Mb00:15

규채 좋아!!!!!!

#1012146

>>1012145

>

러닝할까

여자친구랑 산책하기 어때?

#1012147
1080×1920892.87Kb00:10

ㅅㅅ

#1012350

>>1012083

>

맥이 풀리다 = become disheartened? 문맥은 면접 너무 빨리 끝나서 그가 좀 짜증 났더니 그렇게 변명했어

I think 맥 풀리다 is more like relief while 맥 빠지다 is more like disappointment.


>

빨래를 할 참이니 = 빨래를 하고 싶으니까

그것보다 "무엇을 하는 경우나 때"란 뜻풀이가 더 적절한 것 같아. "지금 빨래할 거니까 셔츠 줘"


"너한테 답글 쓰려던 참에 본의 아니게 브라우저를 닫아 버렸다." 이런 게 본 적 있지?

#1012356
190×358100.92Kb

#1012363

>>1012350

>

그것보다 "무엇을 하는 경우나 때"란 뜻풀이가 더 적절한 것 같아. "지금 빨래할 거니까 셔츠 줘"

정확히 정의에 따르면 '-을' 뒤 쓰이니까 '무엇을 할 생각이나 의향'이라는 정의가 맞는듯.

그래도 '빨래를 하고 싶으니까'라는 통역이 부적절해. 그냥 '빨래를 할 생각이니까 셔츠 줘'가 맞아.

빨래를 할 참이라는 사람은 의향이 있는게 분명하고 경우나 때만 알려주는거 아님

#1012397
930×1200135.93Kb

>>1012392

이미 안전장치가 해제되여있는 상태이다

#1012406

>>1012391

>

평 양(끝)

마이크드롭 같아 ㅋㅋㅋㅋ

#1012410

>>1012401

게임을 잘 못 해잖아 ㅋㅋㅋ

나도 수혜랑 게임하고 싶다

#1012411
1920×1080372.26Kb
1920×1080244.78Kb

ㅋㅋㅋㅋㅋㅋㅋ

#1012412
1920×1080264.01Kb
>

수혜짱 카와이

일본 아논...

#1012413
1920×1080272.05Kb

봤어. 나도 죽었습니다

다리를 좋아해...


미유 와이푸도 좋아

수혜 좀 더 좋은데

#1012416

수혜가 게임 잘 못 하니까 많이 만두를 먹어야 해서 꿀벅지 있을 거야

#1012418
1080×19204.38Mb00:19

#1012421

>>1012420

수혜가 지하철에서 있었어... ㅠㅠ

많이 사람들이 볼 수 있었는데 나 유튜브로 볼 뿐이야

#1012423

>>1012421

현장에서 보는 것보다 화면으로 보는 게 나아. 가까이 있으면 부끄러워서 오래 쳐다보지도 못하잖아...


그리고 수혜랑 미유가 하려는 춤은 너무 보기가 민망해서 웃어 버릴 것 같기도 하고...

#1012426

>>1012423

>

가까이 있으면 부끄러워서 오래 쳐다보지도 못하잖아

수혜 와이푸...

#1012434

오늘은 유튜브 너무 재미있는 비디오 추천하네

못 꺼네

#1012440
3840×2160742.60Kb

그렇게 죽고 싶다 ㅋㅋㅋ

#1012604

>>1012257

와, 예쁘다


>>1012292

물고 싶다


>>1012350

>

I think 맥 풀리다 is more like relief

고마워

>

"너한테 답글 쓰려던 참에 본의 아니게 브라우저를 닫아 버렸다." 이런 게 본 적 있지?

기억 안 나. 봤으면 아마 이해 못 한 거 같아


>>1012363

>

그래도 '빨래를 하고 싶으니까'라는 통역이 부적절해. 그냥 '빨래를 할 생각이니까 셔츠 줘'가 맞아.

알겠어. 빨래 하고 싶다고 하면 그가 빨래하는 걸 즐거워할 거 같으니까. 그치?


>>1012378

>

스터드 신발

그런 걸 입고 조깅 할 수 있어? 신기해


>>1012384

그는 러시아인 아논인 거 같아


>>1012416

ㅋㅋㅋ

#1012609

>>1012606

아, 네가 러시아 아논이야? 그래서 다른 아논의 나라 몰라. 미안

#1012651
700×913435.05Kb

결국에는 민정이 제일 좋은 슈퍼걸 됐고 은비님의 부비가 조~금 너무 커잖아서 민정이 더 귀엽고 사랑스럽지

#1012655
540×75693.99Kb

>>1012651

>>1012652

난 처음에 그녀가 너무 좋은데 야한 사진 때문에 싫어

양갈래 머리 있으면 커커만 보고 싶어. 아니면 좀 떽디. 야한 사진 하지마!

#1012657
700×17025.27Kb

>>1012655

에? 진짜 청순하는데

여기 봐, 섹시 아닌데 너무 청순해서 ebs 차널 일 수 있어

#1012688

>>1012604

>

빨래 하고 싶다고 하면 그가 빨래하는 걸 즐거워할 거 같으니까

'-을 참'과 '-려는 참'을 통역하자면은 '이 일이 벌어지도록 의도적으로 하겠다'라고 볼 수 있어.

반면에 '-고 싶다'는 노력과 같은 의미가 분명히 들어가는게 아니야. 대신에 '이 일이 벌어지길 바라지만 노력을 할지는 분명하지 않다'라고 보면 돼.


어떤 사람은 빨래를 하고 싶다고 하면 그저 빨래를 하는 일이 벌어지길 바라는 게 아니라 진짜로 의도적으로 빨래를 하겠다는 거지.

(하지만 '빨래를 하고 싶으니까 셔츠 줘'라는 말을 하면 문맥에 따라서 의향있고 노력할거라는 뜻이 있는게 보이긴 하는데 그 뜻은 바로 '-고 싶다'라는 말속에 없고 대신에 문맥 때문이라는거임)

#1012834

오늘은 피^W 파스타 시간!

#1012856
2180×2160478.76Kb

>>1012847

셔츠 속에 좀 볼 수 있는데 속에서 본 적이 없어

콜라 신경 쓰지 마! 물이 훨씬 나아잖아

#1012862
682×102461.64Kb

>>1012856

>

셔츠 속에 좀 볼 수 있는데

#1012892
1440×1800534.23Kb
1440×1796385.04Kb
>

셔츠 속에 좀 볼 수 있는데

#1012894
1440×1800173.38Kb
1440×1800152.02Kb
1440×1800238.37Kb
1440×1800196.16Kb
1440×1800153.93Kb

그 의상이 제일 좋아

#1012958
1440×1800221.53Kb

-4℃

윈터 끝났어!

#1013058
3840×21607.51Mb00:07watch?v=bro7G3p5o3M

#1013090
1440×1799449.31Kb

뚜껑 달린 유리병을 사야함

#1013100
1500×2251440.95Kb

>>1013094

>

야짤보다 건강에 좋아

ㅋㅋㅋㅋㅋ 건전한 야동 어때?


>

한국어를 통해 러시아어를 배울 시간이야

재밌다 러시아어를 알면 그렇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어?


>

2도

>

난 너무 추웠어


>

걸었어

그치

#1013107
1000×1502516.74Kb

>>1013100

>

건전한 야동 어때

모순어법이야! 그런 게 없어!


>

러시아어를 알면 그렇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어?

안 될 것 같아.


>

난 추위를 타는데 어쩌겠어. 원영한테 잘 보이려고 얼어죽을 사람이 아니야.

#1013112

>>1013107

>

원영한테 잘 보이려고 얼어죽을 사람이 아니야

꽁꽁 얼어죽은 아논 위로 원영이가 걸어다닙니다

#1013115
1920×108016.32Mb00:43[Produce 101] Team Gahee VS Team Bae Yoon Jeong’s HOT Dance Battle! EP.07 20160304 <youtu.be/f1jHTYsGo84>

>>1013114

>

신경이 감당하지 못해

#1013118

>>1013114

일간의 중요 기사를 게시해야 되잖아! 장 사장님을 위해 꼭 얼어죽어드려

#1013123

>>1013119

뭐 - 뭐라고? 영원뉴스 회사원인데 팬이 아니라고? 대표님에게 이를 거야. 너 오늘 짤린다

#1013124
1280×72073.41Kb

>>1013123

나 에이핑크뉴스만 봐

오직 에이핑크만을 다루는 몹시도 편파적인 뉴스야, 알아?

#1013135

>>1013124

아 그래? 신기하네. 그 에이핑크뉴스라는 것과 달리 영원뉴스는 결코 편파적이지 않거든. 장원영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하기 때문에 장원영에 관한 뉴스를 아무 편견 없이 취재해도 완벽하다는 기사만 나와

#1013140

>>1013138

재밌지? 롤플이랄지 중대사랄지 재밌으면 좋구먼

#1013154
1440×1800189.33Kb

#1013165

>>1013135

의견을 사실로 포장해도 여전히 의견에 불과한 것! 원영의 완벽설은 논쟁의 여지가 없지 않은 가운데 영원뉴스는 원영의 매력에 푹 빠지지 않은 사람이 존재한다는 진실을 밝혀줬으면 좋겠어.


>>1013150

학자는 너야. 학문은 너의 것

#1013175

>>1013165

그딴 사람들은 그저 아직도 장원영을 메시아로서 받아들이지 못했을 뿐이란다. 느그는 뭣보다 위대한 그 깨달음을 언제 얻을 것이냐? 그것이 문제로일세그려!


>

학자는 너야. 학문은 너의 것

학계는 나의 왕국이구만

#1013201
1920×1080386.71Kb

벅시: 트롤, 트롤!

#1013213
1440×1800255.82Kb

>>1013090

유리병을 샀는데 식기 세척기 바로 어제 했고

너무 게을러서 스스로 씻을 수 없어

#1013224
720×9001.86Mb00:11

>>1013213

다행이 아직 병을 필요없고 배추가 소금물속에 하루 동안 있는 걸 기다려야하거든

#1013429
1920×108017.57Mb00:22Hyperrealistic Fansign Experience | EN JP CN | SIGNAL WEEKLY 230923

>>1012835

빨리 대답! 대답을 해!

#1013748
246×264269.98Kb00:08

섹시라고 써야 해!

#1013763

>>1013761

그럼 안본다 (원래 볼 생각이 없었음)

#1013803
2560×14403.60Mb00:06

>>1013764

이제 완성됐는데 진~짜 짜고

배추가 소금물속에 너무 오래동안였어서 김치가 진짜 너무 짜게 됐어


끝났다

#1013807
>

1. Be patient and see if fermentation will fix it

>

3. Bulk up your kimchi

뭘 먼저 해봐야 하는데

#1014119

치킨 배달: 날개 7개 + 감자튀김 = 18EUR

치킨 에어 프라이어: 날개 20개 (3인분) 4EUR + 감자튀김 2인분 1.5EUR + 서스 10인분 9EUR = 1.33+0.75+1.11=3.19EUR

#1014179

>>1013941

헐. 손상된 게 많아?


>>1014108

>

청청패션

>

아카펠라

>

산화 철


내가 싫어하는 걸 모아서 JYP는 나를 괴롭히려고 작전 짰어.


>>1014119

결론이 뭔데?

#1014349

>>1014299

좀 좋아

누구 더 섹시해? 벨 아니면 나띠?

#1014476
1440×1796198.04Kb

>>1014471

좋아


수혜 좋고

미우 좋고

가은 좋고

예서 좋고

시로 좋아!

#1015033

새로운 피자 미션 받았어. 이번에는 치즈 피자를 사야 해서 200포인트를 받을 거야

좀 멍청한데 좋아 ㅋㅋㅋ

#1015205

오늘아침 한국영화를 봤는데 나중에 자기전에 또 하나 보고싶어졌네. 어젯밤도 한국영화 봤어

올해는 한국영화를 거의 매일 보는 도전을 해볼까 말까 고민중

#1015269

>>1015265

아, 난 "아가씨"에 대해 생각했다 ㅋㅋㅋ 먄

#1015379

왜 닝닝이 항상 그렇게 섹시해... 난 사랑을 진짜 빠졌어

#1015396

>>1015011

>>1015024

말름 가구


>>1015033

누가 정한 미션인데


>>1015205

LG 티비 있어서 LG Channels 중 한국 영화 전용 채널을 보곤 해. 내가 "아저씨"를 봤는지 기록을 뒤지니까....봤다구나. 13년 전에. 하나도 기억 안 나. 안 본 것처럼. 기억력 왜 이래


>>1015351

>

난 환상 동화라는 곡 아주 좋아

저 곡 말고 (미안 ) 피에스타가 괜찮구나. 근데 "피에스타" 하면 이게 더 좋아. https://www.youtube.com/watch?v=gyu_ne_cmy8

난 케이팝 부머인 것 같아.


>>1015374

2:29까지만 해도 난 이건 훌륭하다 싶었어. 근데 어떻게든 망쳐 놓지 않으면 엔믹스 노래가 아니지. 저 20초 부분 없애야 되지만...보컬, 안무, 무대 배경, 설윤을 감안해서 8/10 주련다.


>>1015379

그건 사랑이 아닌 욕망.

#1015488

>>1015396

>

봤다구나. 13년 전에. 하나도 기억 안 나

다시보는거 추천함

차태식 형은 졸라 기가채드 급이드라

#1015549
368×44843.20Kb